구글 블로거 이미지 테두리 설정하는 방법
본인이 현재 운영하고 있는 구글 블로거에 이미지를 업로드하게 되면 별다른 효과 없이 그대로 올라가게 됩니다. 이미지에 이미 테두리가 있거나 하면 블로그 본문과 구분이 명확하게 되겠지만 위와 같이 블로그 이미지의 색이 흰색인데 블로그의 본문 바탕색도 동일하게 흰색이니 명확하게 구분이 되지 않아 가독성이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미지에 테두리를 설정해보려고 합니다.
CSS를 추가하면됩니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어려움 없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셋팅해두면 앞으로 구글 블로거에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마다 별도의 작업을 하지 않더라도 이미지에 테두리가 설정되어 게시가 가능합니다.
구글 블로거 이미지 테두리 CSS 설정하기
구글 블로거 관리자 화면에서 테마를 클릭합니다.현재 사용하고 있는 구글 블로거 테마의 HTML 편집화면으로 들어왔습니다. 앞으로 이 화면은 블로그를 세팅하면서 자주 보는 화면이니 셋팅이 완료될 때까지 익숙해져야 합니다. 또한 잘못 수정하는 경우 블로그 화면이 이상해질 수 있으니 HTML이나 CSS를 수정하기 전에 별도로 백업은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키보드 Ctlr+F를 눌러서 .post-body img{ 를 찾아봅니다. { 부분이 한 칸 띄어쓰기가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기존에 있는 코드에 border:1px solid #555555; width: fit-content; 를 추가합니다. 최종적으로 post-body img{border-radius:$(post.img.border);border:1px solid #555555; width: fit-content;height:auto!important} 코드로 수정되었습니다. 빨간색이 추가된 부분입니다.
코드를 수정/저장을 하고 다시 제 블로그에 와서 이미지를 보면 이미지에 테두리가 적용이 되어 가독성이 좋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